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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의 시초는?

by kostarnew 2023.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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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의 시초는 1980년대에 아케이드 게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래에서는 3D 게임의 주요한 시초와 이를 개척한 게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배드랜더" (Battlezone, 1980): "배드랜더"는 아타리(Atari)사가 개발한 게임으로, 3D 벡터 그래픽을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전차를 조종하고 적군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일종의 시뮬레이터로서, 플레이어가 전장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인식하고 대응해야 하는 요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배드랜더"는 3D 그래픽과 전체적인 게임 경험에 대한 혁신을 가져온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폴리비우스" (Polybius, 1981): "폴리비우스"는 잘 알려진 게임이 아니지만, 3D 게임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임은 전설적인 게임으로, 신비한 효과와 플레이어의 신경을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로 유명합니다. 게임 자체는 사이드 스크롤 액션 게임이었으며, 이 게임의 존재와 플레이 경험은 3D 게임에 대한 흥미와 논란을 일으키며, 후에 다른 3D 게임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워프" (Warp, 1981): "워프"는 세이기(Seibu Kaihatsu)사가 개발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3D 폴리곤 그래픽을 사용하여 우주 비행기를 조종하여 적을 공격하는 슈팅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탄막 게임의 대표작으로 평가되며, 3D 그래픽의 사용과 플레이의 진보된 요소를 보여준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후에도 3D 게임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였고, 1990년대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3D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나 닌텐도64(Nintendo 64)와 같은 콘솔 게임 기기의 등장으로 3D 게임이 더욱 보편화되었고, 이후에는 컴퓨터 게임이나 현대의 콘솔 게임에서도 3D 그래픽이 기본이 되었습니다. 3D 게임의 시초는 아케이드 게임에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다양한 형태의 3D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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